본문 바로가기
생각

"스티브 잡스"에게 듣는다. _ 마케팅의 본질(本質)

by 김PDc 2014. 10. 10.
반응형

유투브 제공

그들은 그를 좆아 냈다. 그리고 그들이 무너지기 직전 그를 다시 불렀다. 애플의 이야기다. 그렇게 시작한 스티브 잡스의 '다르게 생각하라' 전설은 시작된다.

 

세상에는 나와 다른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들이 틀리지 않았음에도 비난하고 힐책을 한다. 우리와 조금 다르게 생각하는 미치광이들 어쩌면 그들이 세상을 바꿔가고 있는지 모른다. 바뀐 세상을 바라보며 우리가 결국 틀렸음을 인정해야 한다.

 

김어준이 잡스에게 졸라 쌩유를 외친 이유도 잡스가 보여준 미치광이 행동이 세상을 바꾸는 초석이 되었음을 부인할 수 없는 부분이었을 것이다. 스마트 폰은 분명 세기의 혁명이다. 사람과 사람의 소통 이상의 정보를 책상 앞에서 컴퓨터의 파워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수시로 확인할 있는 사건. 앞에 스티브 잡스  '다르게 생각하라' 존재 했으리라 생각한다.

 

영상은 그의 미치광이 본질을 이해하게 해주는 하나의 역사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감상해주기를 바란다.

 

그리고

 

세상의 모든 미치광이 들이여 졸라 쌩유스티브 잡스 졸라 쌩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