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바즈 메세지] 해냈습니다! 세계 최대 상아 시장을 폐쇄했습니다!

by 김PDc 2018. 2. 3.
반응형

여러분, 

세계 최대 규모의 상아 시장, 홍콩이 상아 거래를 금지했습니다!! 그리고 그 싸움의 중심에 아바즈가 있었습니다! 

홍콩의 상아 시장은 엄청난 규모를 자랑합니다. 그 수요를 맞추기 위해 수만 마리의 코끼리가 죽어나갔죠. 코끼리가 멸종 위기로 내몰리면서, 아바즈는 대규모 청원을 시작하고 홍콩 입법회 의원들에게 수천 통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 이 긴급한 소식을 알려 수많은 이들이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했습니다. 투표가 있기 직전 언론의 집중 포화를 끌어기도 했죠. 홍콩 의원들은 논쟁이 오가는 동안 아바즈의 캠페인 광고를 꺼내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우리가 해냈습니다! 여기 그 과정을 보실까요. 



상아 거래 금지를 촉구하는 백만 명의 서명을 홍콩 입법회에 전달하고 있다.


먼저, 백만 명이 넘는 세계 시민들이 상아 거래 금지를 촉구하는 우리 청원에 참여했습니다. 그런데 청원을 시작하자마자 홍콩의 유력 국회의원이 아바즈에 연락을 해 왔죠. 우리 캠페인이 이들의 시선을 확실히 끈 겁니다! 


그리고 지난 주, 우리는 홍콩의 캠페이너로부터 긴급한 연락을 받았습니다. 홍콩 정부가 상아 거래 금지 여부를 두고 5일 후 투표를 갖기로 했다는 겁니다. 우리는 바로 다음과 같은 행동에 돌입했습니다.
  • 상아 거래로 인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여주는 가슴 아픈 동영상으로 홍콩의 SNS를 도배했습니다. 야생동물보호단체인 와일드에이드(WildAid)가 만들고 유명 배우 리빙빙이 출연하는 영상이죠.
  • 그리고 아름다운 광고를 만들어 투표가 있던 날 홍콩에서 구독자가 가장 많은 신문에 게재했습니다. 의원들에게 코끼리의 미래가 그들 손에 달려있음을 경고하는 광고였죠.



홍콩 오리엔탈데일리뉴스 지에 실린 아바즈의 광고. 의원들에게 코끼리의 미래가 그들 손에 달렸음을 경고하고 있다.



  • 그리고 수천 명의 아바즈 회원들이 메시지를 보내 의원들에게 상아 거래 금지를 촉구했습니다.
  • 의원들은 투표에 들어갔고, 아바즈 회원들은 동료 캠페이너들이 조직한 형형색색의 시위 에 동참했습니다.



"백만 명이 넘는 이들이 전 세계에서 지지를 보내준 게 투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바즈 여러분, 감사합니다!" 
- 알렉스 호포드, 와일드에이드 홍콩


  • 마침내 투표 직전 논쟁이 오갈 때였습니다. 유력 의원 중 한 명이 아바즈의 광고가 크게 인쇄된 신문을 꺼내들었고, 자리에 있는 모두에게 세계가 지켜보고 있음을 보여주었죠!



"상아 거래 금지를 위한 투표가 있기 전, 백만 명의 목소리를 전한 게 엄청난 동력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우리와 함께했고, 그 덕분에 변화를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 혼 엘리자베스 쾃, 홍콩 국회의원


결국 우리는 압도적인 표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세계 언론은 이 '역사적인 투표'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세계 최대 상아 시장이 이제 문을 닫게 되는 거죠!



언제나 그랬듯이, 아바즈 혼자 해낸 게 아닙니다. 이 놀라운 승리는 와일드에이드를 비롯한 많은 단체와 개인들이 지난 수 년간 지속적으로 싸워 왔기 때문에 거둘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와 뜻을 같이한 홍콩 입법회 의원들이 이 투표를 가능케 했기 때문에 거둘 수 있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밀렵꾼과 유통업자들은 눈앞이 하얘졌겠지만, 우리 친구 코끼리들은 구명 밧줄을 잡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도움으로 말이죠. 저는 지금 기뻐서 어쩔 줄 모르는 중입니다. 코끼리들 때문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도요. 사실 저는 이제 막 아빠가 되었거든요. 우리 아이가 나중에 자라 이 경이로운 생명체를 야생에서 볼 기회를 갖게 되었단 사실에 말할 수 없이 기쁩니다. 

우리가 함께 이룬 승리에 대한 감사와 자부심을 담아, 

버트, 그리고 아바즈 팀 

추신: 홍콩에서는 승리를 거뒀습니다만, 유럽에는 아직 상아 시장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막아야 합니다. 유럽 시장을 닫기 위한 캠페인에 힘을 보태시려면, 이곳을 눌러 서명해 주세요.


제품 상세 정보 https://ocheonman.modoo.at

방송듣기 클릭 http://www.podbbang.com/ch/15433

클릭  https://leesangils.modoo.at

클릭  https://hushpuppies.modoo.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