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홍길동, 임꺽정의 부활을 꿈꾸며...

by 김PDc 2010. 7. 15.
반응형

성남에 이어 인천도 지방재정의 악화가 문제가 되고있다.
결국 부족한 준비의 지방사업이 국민의 혈세를 어디에 낭비했는지 모르게 공중으로 분해되고 있다.
선임자는 문제가 없다. 정치색을 가지고 있다.는 등등의 변명아닌 변명으로 일관하고
후임자는 정작 재정상태의 뚜껑을 열자 황당할 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어디서부터 손을대야할지 지금도 무척 고심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모라토리엄 [moratorium]
국가가 경제ㆍ정치적인 이유로 외국에서 빌려온 차관에 대해 일시적으로 채무상환을 연기하는 지불유예(debt moratorium)를 뜻한다. 라틴어로 지체한다는 의미의 'morai'에서 파생된 말로, 원래 프랑스에서 비롯된 제도인데, 세계 각국에서 채용하고 있다. 1933년 독일의 배상금 지불과 관련한 트랜스퍼 모라토리엄, 1931년 대공황에 대처하기 위한 후버 모라토리엄 등이 유명하다. 특히 모라토리엄을 선언한 대표적 국가로 1982년 멕시코ㆍ브라질ㆍ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국가들이, 1998년 이후에는 말레이시아ㆍ러시아 등과 중남미 국가들이 모라토리엄을 선언한 바 있다. 모라토리엄을 선언하면 국가신인도가 직강하되고 은행 등 금융업체들의 신용도가 사실상 제로상태에 빠지기 때문에 대외 경상거래가 마비된다. 이에 따라 수출이 어려워지고 물가는 치솟으며 화폐가치는 급락한다. 또한 대규모 실업사태가 발생하고 구조조정의 고통이 장기화되며, 외채 사용도 엄격히 통제된다
[DAUM 백과사전]

이재명 / 기초단체장
출생 1964년 12월 22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성남 이재명 시장의 모라토리엄 선언은 내게 새로운 사회적 현상을 가르쳐준다.
시 재정이 바닥나면 제2, 제3의 모라토리엄 선언이 계속될른지도 모른다.
이것이 확산이 된다면 국가적 부도 사태까지 계속될 것이며 대한민국은 공중분해될지 모른다.





요즘 시국이 너무나 어수선하다.
어쩌면 소설속 홍길동과 임꺽정이 등장할 수 밖에없는 그런 세상인지도 모른다.
탐관오리, 정치적 혼란, 양민 및 하층 계급의 절망.등이 지금 2010년 우리의 모습과 너무도 흡사하다.
그래서 야기되는 절망은 가슴속을 더욱더 짖누르는지도 모른다.

우리 내면의 귀퉁이를 두근거리게 만드는 울림
홍길동, 임꺽정이여 부활하라.
어서 부활하여 저 개만도 못한 2010년 탐관오리, 권력에 아부하여 서민을 울리는 재벌족, 상식을 지워버린 탐욕스런 지배층을...

그대들의 예리한 칼날로 목을 내리쳐라?

반응형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의 노래  (0) 2010.09.23
친구 스케치 - 초상화 그리기  (0) 2010.07.29
캡쳐 프로그램  (0) 2010.07.10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  (0) 2010.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