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전 세계에 믿기 힘든 일이 일어났습니다. 우리에겐 아직 희망이 남아있습니다.

by 김PDc 2020. 5. 15.
반응형

 

 

여러분,

지난 몇 주간, 믿기 힘든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여러분도 그 모습을 지켜봤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끔찍한 전염병이 전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공포와 이기심에 사로잡히는 것이 당연해 보이죠. 하지만 우리는 이 혼돈 속에서 인간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에서 조금씩 벗어나면서 서로를 향한 따뜻한 마음도 사라질 조짐이 보입니다. 정치적 목적으로 다른 이를 배척하는 움직임과 각종 음모론이 벌써 횡행하고 있죠.

우리는 코로나19의 공포 속에서 연민과 지혜를 얻고, 연대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쉽게 깨지고 말 겁니다.

회원들의 도움으로 아바즈는 이 위기 속에 인간의 가치를 새삼 깨닫게 해 주는 열 가지 이야기를 모았습니다. 인간이 진정 어떠한 존재인지, 그리고 우리가 힘을 합쳤을 때 어떤 역경을 이겨낼 수 있는지 일깨워주는 이야기입니다.

 

인도 방갈로르에 위치한 데시 마살라라는 작은 레스토랑은 매일 1만 명 이상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만의 얘기가 아닙니다! 수천 명의 자원봉사자가 신선한 음식을 조리해 전달하는 일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 여성은 이탈리아 밀라노의 간호사 엘레나 파글리아기니입니다. 밤샘 근무를 끝내고 책상에 엎드려 잠을 청하고 있는 모습이죠. 며칠 뒤 그녀는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수백만 명의 의료인들이 자신의 목숨을 걸고 매일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들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의 갱단 조직원들입니다. 수십 년 동안 서로 싸워온 조직들에 속해 있죠. 하지만 현재 이들은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음식을 전해주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앤디 스틸스미스 목사는 “우리가 지금 보는 것은 말 그대로 기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업 붕괴로 큰 어려움에 처한 케냐 나슐라이의 마사이 보호구역 주민들이 아바즈에 긴급 구호를 요청해 왔습니다. 모금에 10만 명이 넘게 참여해 이들에게 음식과 의료위생 기구를 제공하고, 야생동물 보호대원들의 임금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아바즈 회원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과학자들은 지금처럼 전 세계가 협력한 적이 없었다고 입을 모아 얘기합니다. 사라 길버트 교수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최전선에 있는 헌신적 연구자 중 한 사람입니다. 세계 지도자들은 가난한 국가에 백신을 공급하기 위해 74억 유로를 지원키로 약속했습니다.

 

4월 말 200여 명의 용감한 쿠바 의료인들이 코로나19와의 싸움을 위해 남아프리카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이들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 가족을 떠나 먼 나라로 향한 전 세계 수많은 의료인들 중 일부입니다.

 

이 사람은 시리아 난민 출신 핫산입니다. 그는 국가의료체계(NHS)를 돕기 위해 서명한 75만 영국 시민 중 한 명이죠. 그는 현재 지역 병원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시리아를 떠난 이래 런던은 나의 집입니다. 내 이웃과 NHS 의료인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을 하는 겁니다.”

 

이탈리아 나폴리 시민들은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나눔의 바구니”를 마련했습니다. 바구니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여유가 있다면, 여기 담아 주세요. 도움이 필요하다면, 여기서 꺼내 가세요.” 나폴리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전 세계에 걸쳐 이웃을 돕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식재료로 사 주거나, 음식을 요리해 주기도 하죠. 정말 아름다운 얘기 아닌가요?

 

포르투갈이 전 세계에 귀감이 될 만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모든 난민과 망명 신청자들에게 의료 지원과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그들이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과 집을 얻는 것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할아버지는 올해 100세의 톰 무어입니다. 그는 자기집 정원에서 앞뒤로 걷는 것으로 의료시스템을 위한 모금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모습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지금까지 2,800만 파운드 이상의 돈이 모였습니다! 그리고 그에겐 100세 생일을 축하하는 12만5,000장의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위에 소개한 열 가지 이야기 외에도, 세상엔 수천 가지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써내려 가는 위대한 이야기죠.

이 이야기들은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는 선한 본성을 일깨우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새롭게 상상하게 만듭니다. 또한 이 전례 없는 순간에 인간으로 살아가는 것이 어떠한 의미를 지니는지 생각하게 해 줍니다.

이번 위기가 언제 끝날지 아직 모릅니다. 앞으로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함께 이뤄내고 있는 기적들이 어떠한 역경도 이겨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만듭니다.

인류를 위하여!

마이크, 낙스, 페이, 마르티나, 크리스, 릭켄, 그리고 아바즈팀 전체

 

이상일생녹용 인터넷 주문 바로가기

이상일생녹용 인터넷 주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이상일생녹용 인터넷 주문 옥션 스토어

이상일생녹용, 사슴뿔, 녹용, 녹용이야기, 녹용구별법, 먹기편한녹용, 활력넘치는녹용, 녹용진액, 녹용복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