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올아이피정보통신, 이제 손으로 움직이는 가상현실 립모션VR 출시

by 김PD씨 2015. 7. 2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5년 07월 21일 

-- 가상현실 솔루션 전문회사인 올아이피정보통신이 가상현실 입출력장치를 하나로 통합한 립모션VR을 출시하였다. 

이번 출시된 립모션VR은 가상현실 입력장치인 립모션과 디스플레이 장치인 립모션VR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PC와 스마트폰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 및 LG전자의 G, G 프로 시리즈의 최신 스마트폰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까지 연동되며 오큘러스 리프트와 유사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카드보드 타입의 HMD(Head Monuted Display)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수많은 무료 컨텐츠를 립모션VR 디스플레이를 착용한 상태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스마트폰 컨텐츠외에도 PC에서 즐기던 유명한 패키지 게임(카트라이더, 니드포스피드 등)들을 사용자가 직접 게임속 공간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큼 새로운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한다. 

립모션VR은 2015년 큰 트렌드 중 하나인 가상현실을 가정에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 립모션VR을 통해 가상현실내에서 사용자가 손을 이용하여 해당 컨텐츠의 상호작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컨텐츠와 시너지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올아이피정보통신 정호석 대표는 “게임이나 영화같이 더 다양한 컨텐츠들과 립모션VR의 연계를 통하여 가상현실의 세계를 한층 더 쉽게 재미있게 체험하고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가상현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업들의 컨텐츠의 연계와 시장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가상현실을 극대화 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기존의 컨텐츠를 활용 방법을 안내하거나 새로운 컨텐츠를 발굴하며, 각 기업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가상현실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올아이피정보통신 소개 
올아이피정보통신은 2008년 설립 후 삼성전자, SK텔레콤 등의 ICT 제품 유통과 2013년 가상현실 입력도구인 립모션을 국내 독덤 공급하고 있다. 또한 경영정보 플랫폼 CloudCS를 클라우드의 SaaS 형태로 개발하여 소프트웨어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