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바즈 메세지] 원주민, 탄광 업체에 맞서다

by 김PD씨 2015. 7. 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닉 킴브렐 - 아바즈 avaaz@avaaz.org


아바즈 시민 여러분,


미국 정부는 자국의 원주민인 아파치족이 고이 지켜온 삼림을 파헤치려는 세계적인 탄광 업체의 계획을 승인하려 합니다. 하지만 아파치 대표단이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 도착하는 시기에 맞춰 우리의 지지를 보내면 이 거래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인류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원주민을 억압한 국가가 한둘이 아닙니다. 탄광 업체의 수익에 맞춰 움직이는 미국의 몇몇 국회의원들은 부도덕한 전략을 써가며 채굴 허가를 내줬고 아파치 족은 여기에 맞서 싸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행히 싸운 보람이 있습니다  지금 미국 의회가 프로젝트 허용 여부를 심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몇 시간 뒤에 아파치족 대표단은 국회의원들을 만날 것입니다. 용기 있게 맞서는 이들에게 우리의 지지를 보내면 아파치족의 유산을 보존할 뿐 아니라, 수익을 위해 원주민들의 영토와 문화를 사고 팔아서는 안 된다는 메시지를 각국 정부에 확실히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 서명하십시오: 

https://secure.avaaz.org/kr/stand_with_the_apache_global_loc/?bNBfaib&v=62245

몇 세기 동안 산 카를로스 아파치(San Carlos Apache) 사람들은 애리조나 주의 톤토 국립 삼림원의 오크 플랫(Oak Flat)에서 전통 의식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 소중한 전통과 아름다운 자연은 60년 동안 ‘보호 대상'으로 지정∙보존되어왔으며 의회는 이 땅을 탄광 업체에 내주려 했던 시도를 계속 막아왔습니다.

미국 애리조나 주의 상원의원 두 명이 모두 탄광 업체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심지어 이 이슈와는 아무런 연관성도 없는 국방 법안의 추가조항으로서 이 안건을 의회에 통과시켰습니다 — 겨우 작년에 말입니다.

호주∙영국 합작 탄광 프로젝트를 지지하는 이들은 프로젝트가 지역의 고용을 증진시킬 거라 하지만 지역 대표들은 도대체 몇 명이나 이 지역에서 고용될지에 의문을 제기하며 어마어마한 희생이 따를 것이라고 누누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크 플랫 지역에 3.2km 길이의 탄광이 세워지면 아파치 주민들이 몇 세기 동안 지켜온 성지가 파괴될 것입니다. 

소중한 땅을 보호하기 위한 싸움에 참여합시다. 하나뿐인 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이번 주 아파치족 대표단이 워싱턴 D.C.에 도착할 때,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승리를 도웁시다. 지금 서명하시고 캠페인을 널리 알려주십시오: 

https://secure.avaaz.org/kr/stand_with_the_apache_global_loc/?bNBfaib&v=62245

우리 아바즈 커뮤니티는 브라질 그리고 탄자니아에서 본인들의 자연-문화 유산을 보호하려는 지역사회와 함께 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몇 세대를 거쳐 땅을 보존해온 아파치족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아울러 도덕적인 책임감을 다하도록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바로 우리에게 있습니다. 

희망과 의지를 담아 보내며,

닉, 조셉, 르완, 알렉스, 에마 그리고 아바즈팀 전체

자세한 정보:아파치 족의 성지를 팔아 넘기다 (뉴욕타임즈 - 영문)
http://www.nytimes.com/2015/05/29/opinion/selling-off-apache-holy-land.html

3주 후, 슈페리어 근방 탄광 건설 계획에 반대하는 원주민들 집회 예정 (애리조나 데일리 스타 - 영문)
http://tucson.com/news/state-and-regional/tribe-s-protest-of-mine-plan-near-superior-is-in/article_f551fab1-853b-5826-9037-9ddb3739e5fc.html

민영화된 성지, 고통받는 아파치족 (애리조나 데일리 스타 - 영문)
http://tucson.com/news/apache-tribe-distressed-by-privatization-of-sacred-land/article_c8f9f32c-80c0-11e4-a781-a7334409bcc3.html

오크 플랫을 구하자 (영문)
http://www.apache-stronghold.com/ 

슈페리어 지역 구리 탄광에 맞선 투쟁 재개 (영문)
http://www.azcentral.com/story/news/arizona/politics/2015/06/17/superior-copper-mine-congress-bill-stop/28894741/


미국 정부는 원주민 아파치(Apache)족이 소중히 보존해온 영토를 탄광 업체에 넘겨주려합니다. 이번 주, 아파치족 대표단은 이 비인간적인 프로젝트를 막으려고 미국 수도 워싱턴 D.C.로 향할 것입니다 — 지금 참여하고 이들의 요청에 지지를 보내면 미국 의회에 전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는 걸 알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십시오: 

바로 서명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