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예비 창작자들 모여라...‘T툰’ 서비스 론칭

by 김PD씨 2015. 7. 27.

- T스토어 북스, 누구나 연재 가능한 창작 웹툰 플랫폼 ‘T툰’ 서비스 시작
- 오는 8월 2일부터 서비스 오픈, 수시 참가 신청 가능

 

2015년 07월 27일

 

-- 국내 전자책 1위 서비스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가 누구나 창작 웹툰을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인 T툰을 론칭하고, 8월 2일부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T툰은 T스토어 북스가 역량 있는 신인 웹툰 작가 발굴을 위해 마련한 웹툰 플랫폼 서비스로, 웹툰 연재를 희망하는 모든 예비 작가들이 웹툰 또는 만화를 등록하고 일반 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는 웹툰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기회의 발판이 될 것이며, 특히 T스토어 북스의 1,700만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등록된 작품 중 조회수, 댓글, 평점 등의 누적 수치 및 담당자 평가를 기준으로 매월 한 작품 이상을 인기 작품으로 선정하여 T스토어 웹툰에서 연재 할 기회를 제공한다. 인기 작품으로 선정될 시 별도의 심의를 통해 연재료 또는 상금이 지급되며, 차후 T스토어 웹툰에서 정식 작가로 활동 가능하다.

T툰 연재 참가신청은 정해진 기간 없이 수시로 받을 예정이며, 지난 7월 25일(토)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장르는 코믹, 순정, 드라마, 스릴러, 판타지, 액션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연재할 만화소개서 및 T툰 운영 규칙 동의서를 작성하여 메일(
tstorecomics@sk.com)로 신청하면 된다.

T스토어 북스 관계자는 “T툰은 재능 있는 웹툰 작가 발굴과 더불어 독자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플랫폼”이라며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웹툰 지망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T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T스토어 북스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tstorecomics@sk.com 을 통해서 문의 가능하다. T스토어 북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T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T store books 다운로드 URL
구글플레이 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t.skaf.OA00050017
T store -
http://tsto.re/0000676388


T스토어북스 소개
T스토어북스는 1,3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전자책 브랜드이다. 로맨스부터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과 만화 콘텐츠 약 78만건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e북 브랜드 중 최대 보유량이다. T스토어 북스 App은 T스토어, 구글플레이 등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에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IOS에서는 뷰어 기능만 제공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