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서명] 박근혜 대통령: 사퇴하십시오!

by 김PDc 2016. 11. 6.
반응형
한국의 아바즈 여러분,


정말 올 때까지 다 왔습니다.


허무하게 가라앉은 세월호와 함께 국민의 신뢰도도 무너졌습니다. 그리고 이젠 최순실 게이트까지. 대한민국의 여론의 95%가 대통령에게 등 돌린 지금, 시민들이 보내고자 하는 메시지는 단, 하나. '사퇴'입니다.


이번 사태는 앞으로 한국 정치 문화를 바꿀 소중한 기회입니다. 지금 대통령이 사퇴하면, 막강한 힘을 가진 지도자라도, 국민을 배신하면 국민도 돌아선다는 선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우리의 요구가 강해지도록 청원서 규모를 크게 키웁시다.

  
학생, 직장인, 엄마 아빠 손 잡고 나온 어린이들. 수만 명 시민이 거리를 가득 메우며 대통령 사퇴를 외쳤습니다. 우리의 요청을 크게 키웁시다. 서명하시고 친구, 가족 모두와 공유하십시오: 
박근혜 대통령께:
대통령께선 국민들의 기대를 저버렸습니다. 국민들을 배신했습니다. 최순실 게이트의 한복판에 선 대통령께 국민의 95%가 등 돌렸습니다. 시민들의 요구에 즉각 사퇴로 응답하실 것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세월호의 갑판에서, 학교 교실에서, 정부 기관 곳곳에서, 최순실 게이트는 머리 꼭대기에서 발끝까지 우리 사회에 깊게 자리 잡은 부패, 직무 태만을 낱낱이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이 사태의 중심인물인 박근혜 대통령은 사상 최악의 지지율 5%대를 기록하며 이미 권력을 상실했습니다. 국민의 분노가 폭발 직전인 지금, 정치인들의 귀청이 터질 만큼 우리의 함성을 크게 터뜨리면 그 누구도 진실을 덮지 못 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이 사과까지 했는데 사퇴가 무슨 소용이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과는 사과고 책임은 책임입니다. ‘그냥 덮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대통령의 사퇴는 필수입니다. 다음 청와대에 들어갈 대통령 후보들에게 청와대의 주인은 국민임을 확실히 일깨웁시다. 


지금 서명하시고 대통령 사퇴를 외치는 100만 명 서명을 모으고 한국인 대다수가 바라는 한국을 다시 만들어 갑시다. 10만 명이 서명하면, 프로젝터로 사퇴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청와대 방향으로 비출 것입니다. 서명하시고 친구들 모두 캠페인에 서명하도록 합시다! 

왠지 모르게 우리 가슴을 뛰게 하는 한국의 역동적인 에너지. 그 역동적인 에너지로 한국 시민들은 독재정치에 맞서 싸워, 세계 활동가들이 우러러보는 민주주의 사회를 건설했습니다. 그 힘를 되살려 시민들이 지도자를 섬기는 사회가 아닌, 지도자들이 시민을 섬기는 사회를 향해 뛰어갑시다. 

 
희망과 각오를 담아서, 


주애, 리사, 루이스, 리살랏 그리고 아바즈 팀 전체


자세한 정보:

박대통령 지지율 5%대, 역대대통령 최저·2030선 1% 그쳐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no=770343&year=2016


'시국선언 물결’에 위안부 피해자·여성단체도 동참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611032215025&code=940100


'박근혜 하야 촛불' 심상치 않은 민심…'제2광우병 사태' 되나 (뉴스1)
http://news1.kr/articles/?2820868


비선실세 최순실 구속, ‘박근혜’ 현직에서 조사받는 최초 대통령 (서울경제)
http://www.sedaily.com/NewsView/1L3U8P7UYI


박근혜 대통령 ‘최순실 파문’ 관련 대국민담화 전문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no=769875&year=20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