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영상.방송]/음악

[금주의인물] 항상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크로스오버 첼리스트 이나영

by 김PD 김PD씨 2017. 8. 20.


 크로스오버 첼리스트 이나영은. 목원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러시아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을 수료하였다.


 클래식을 전공하여 교향악단에서의 활동을 했었지만 관객들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싶어서 2005년도부터 크로스오버 음악이란 장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국악. 대중음악, 재즈, 힙합, 무용 등 다양한 장르들과의 접목을 꾸준히 시도하며. 첼로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음악으로 크로스오버를 해오면서 클래식만큼이나 어렵고 해야 할게 많음을 느끼며 새로운 장르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그녀의 연구목적은 오로지 하나이다. 아티스트 이나영의 음악작품으로 지구 상의 모든 이들과 소통하고. 희로애락을 느끼고 싶은 것이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나라를 뛰어넘어 중국과 유럽에 크로스오버 첼리스트 이나영을 알렸고 그 성과로 2015년부터 계속해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불가능할 것 같았던 해외로의 초청공연이 성공리에 진행되고 있다. 아마도 끊임없이 준비하고 인내하는 열정적인 그녀의 노력의 성과라고 볼 수 있다. 2008년도부터 해온 매년 단독 콘서트 또한 대단한 열정의 산물이기도 하다. 자칫 게을러질 수 있는 자기 자신에게 채찍질하듯 한해도 빠짐없이 대전, 서울, 중국, 유럽에서 매년 2-3회씩 단독 콘서트를 열고 있다.


 이번 2017 크로스오버 첼리스트 이나영의 passion은 음반 발매 기념 쇼케이스 콘서트이다.


 아티스트라면. 창작의 고통을 느껴야 한다고 본다. 그 결과물로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준비한 것들을 이번에 대전에서 선보이게 된다. 그리고 2017년 하반기에 중국과 유럽투어 콘서트도 예정돼있다.


 우리나라의 자랑이 되어서 국위선양은 물론 앞으로 더 많은 관객들께 오래오래 기억에 남는 멋있고 아름다운 크로스오버 첼리스트 이나영을 기대해본다.



-목원대학교 음악 대학졸 -Russia 차이코프스키 음악원 수료 -passion.forest.fly싱글 음반 출시.

<수상 내역>
- 2012 제19대 국회 대한민국 문화예술인상 퓨전 부분 대상 수상
- 2014 전국 언론인 클럽 주최 global 자랑스러운 한국인 문화예술인상 수상

<2012~2017> 월드투어
*한중 수교 기념 중국 옌타이시 초청 공연 *한, 아세안 정상회의 기념 베트남 도시 순회공연 *산둥성 총영사관 초청. 중국 도시 순회공연 *중국 옌타이 시초청. 한. 중우호 음악회 *중국 옌타이 시초 청단 독 콘서트 개최 *동유럽 폴란드. 브로츠와프시 초청. 이나영의'일생' 단독 콘서트 개최 *동유럽(폴란드. 슬로바키아. 오스트리아) 순회 콘서트

방송 출연  축제. 행사 공연
- KBS 백제문화제 홍보영상, 다정다감, 젊은 예술인 초청 휴먼다큐. 현장 속으로 '나영 씨의 어느 멋진 날' 전국체전 개막 축하공연 등
- TJB 생방송투데이 미니다큐 사옥 이전 기념 화첩기행 등
- MBC 아침이 좋다 미니다 싱글라이프 등
- 국제 아트쑈. 유성온천문화축제
- 뿌리축제 등 개. 폐막 축하공연

현) 나영 엔터테인먼트 대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