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바즈 메세지] 이 코끼리 도살장을 폐쇄하라!

by 김PDc 2017. 11. 1.
반응형

서명하러가기

https://secure.avaaz.org/campaign/kr/hk_ivory_loc/?bNBfaib&v=99313&cl=13406685273&_checksum=93fef53bf4556f8c9093a6d361b119f201eef385cf695f1ab51be79fb306c18f


여러분,

수십 년 만에 최대 규모의 상아 거래가 홍콩에서 적발됐습니다. 여러 번 나누어 운송되는 것도 아니고, 단 한 번의 해상 운송을 위해 코끼리 천 마리가 도륙됐는데요. 거실 책장 위에 올라가는 장신구를 만들기 위해 코끼리가 떼죽음을 당한 겁니다. 

난도질 된 코끼리 거래가 성행하는 홍콩 시장. 코끼리 도살장이나 마찬가집니다. 상아 거래가 합법인 이상, 코끼리 살육은 늘었으면 늘었지 줄지는 않을 텐데요. 이대로라면 코끼리는 우리 세대에 멸종할 것입니다.

참혹한 상아 거래를 금지하려는 홍콩 정부. 하지만 업계의 로비가 너무 막강합니다. 그들의 말도 안 되는 논쟁을 밀어내고, 정부를 밀어줄 이들은 막강한 규모를 자랑하는 우리 아바즈 커뮤니티입니다. 코끼리 수천 마리가 도륙되는 걸 막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뤄내려면 우리 한 사람 한 사람 모두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코끼리 살리기 청원 운동을 크게 키웁시다. 홍콩의 거리에선 광고 캠페인으로, 홍콩의 정치계엔 애드보커시 전략으로 언론의 관심을 끌어내겠습니다. 서명하시고 청원을 널리 알려주십시오. 코끼리 도살장을 폐쇄합시다! 


코끼리 멸종을 막으려는 우리의 행동은 이미 큰 역할을 발휘한 바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상아 시장인 중국도 상아 거래를 전면 금지했으니까요.

중국 시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코끼리 멸종을 막으려면 전 세계에서 상아 거래가 금지되어야 합니다. 아직 홍콩에선 상아 거래가 합법이라, 중국 상인들은 그냥 홍콩으로 건너가 상아 가공품을 사면 됩니다. 이런 중국 상인들이 홍콩 상아 시장 수요의 90%를 차치하고, 그것 때문에 홍콩 상아 시장은 또 번성하고 있습니다. 

금지안을 통과하려는 정치적 의지가 강한 홍콩. 그곳의 상아 시장 폐쇄. 우리가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필요한 건 세계인들의 의지가 얼마나 간절한지 홍콩 관료들에게 보여주는 겁니다.

코끼리 2,500만 마리가 아프리카를 뛰놀던 시절도 있었는데, 이젠 15분당 한 마리씩 코끼리가 죽어갑니다. 이 충격적이고 비극적인 현실에 종지부를 찍읍시다. 청원에 서명하고 아는 사람 모두에게 알려주세요. 홍콩이라는 이름의 코끼리 도살장을 폐쇄할 때는 바로 지금입니다:    


코끼리 멸종을 막으려는 노력은 일각일초를 다루는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유럽의 상아 거래가 코끼리 밀렵을 부추긴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최근 모금 캠페인도 진행했는데요. 싸우고 또 싸우지 않으면 코끼리들은 곧 멸종될 것입니다. 또 한 번 힘을 모읍시다. 또 하나의 아름다운 생명체가 지구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하는 건 이제 우리 손에 달렸습니다. 


희망을 담아, 


르완, 대니, 나탈리아, 루카를 포함한 아바즈 팀 전체 



자세한 정보:
홍콩, 자국 상아거래 금지 법안 추진 (가디언 - 영문)
https://www.theguardian.com/environment/2017/jun/26/hong-kong-launches-bill-ban-domestic-ivory-trader


아프리카 파크레인저, 홍콩 상아 거래자들에게: “지금 관둬라. 가능하면 오늘” (쿼츠 - 영문)
https://qz.com/999635/african-ranger-erick-mararvs-message-hong-kongs-ivory-trade-stop-now/


야생 전문가: ‘10년 안에 코끼리 전멸할 것'. 중국 거래자들 탓해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 영문)
http://www.scmp.com/news/hong-kong/health-environment/article/2097336/wildlife-crime-expert-appeals-hong-kong-governme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