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바즈 메세지] 이제 겨우 800마리 남았습니다. 살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by 김PDc 2018. 8. 3.
반응형

서명하기 클릭

여러분,

살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자그마한 열대우림으로 불도저들이 파고들고 있습니다. 이곳은 지구상에 마지막으로 남은 800마리의 타파눌리오랑우탄이 살고 있는 숲이죠.

숲을 파괴하는 것은 수력발전용 댐을 짓기 위해서입니다. 계획대로 댐이 완공된다면, 타파눌리오랑우탄은 멸종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아직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댐 건설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그는 민중을 위한 대통령으로 남고 싶어 하죠. 우리가 대규모 캠페인을 일으키고 대대적인 언론 보도를 이끌어낸다면, 그가 중단케 만들 수 있습니다! 야생동물 전문가들이 며칠 뒤 그를 만나 우리의 요구를 전달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원클릭으로 서명에 참여하세요. 불도저가 오랑우탄의 집을 파괴하기 전에요! 
인도네시아 정부 및 조코 위도도 대통령께:
“세계 시민으로서 촉구합니다. 바탕토루 수력발전용 댐 건설 계획을 철회해, 마지막 남은 800마리 타파눌리오랑우탄의 멸종을 막아주십시오. 한 종의 운명이 귀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겨우 몇 달 전에야 타파눌리오랑우탄의 존재를 알게 됐습니다. 800마리도 채 남지 않은 이 오랑우탄은 바로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멸종 위기 유인원이 됐죠. 이들의 유일한 서식지는 인도네시아의 자그마한 열대우림입니다. 그런데 그 한복판에 수력발전용 댐 건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형 개발 은행이 투자를 꺼리는 게 당연하죠.

오랑우탄은 가족입니다. 우리는 DNA의 97%를 이들과 공유하죠. 이들은 농담에 웃고 슬플 때는 울기도 합니다. 눈앞에 전기톱이 나타났을 때 그게 뭘 의미하는지도 명확히 이해하죠. 우리는 타파눌리오랑우탄이 영원히 사라지는 것을 지켜볼 수 없습니다. 우리가 멈추게 해야 합니다. 힘을 모아 주세요!

대규모 캠페인을 일으켜 모든 사람들이 타파눌리오랑우탄을 알게 합시다. 언론이 이 파괴적 행위를 파헤치도록 만듭시다. 그리고 언론 광고를 통해 인도네시아 대통령으로 하여금 댐 건설을 중단시키고, 절박한 오랑우탄을 구하도록 압박합시다. 지금 서명하고 모두에게 알려주세요! 

과학자들은 지금 우리가 여섯 번째 대멸종을 겪는 중이라고 말합니다. 원인의 대부분은 인간에게 있죠. 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과거 어느 때보다 위기에 잘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고 커다란 국제적 요구는 없습니다. 그러니 우리가 타파눌리오랑우탄을 구합시다!

희망과 결의를 담아,

마이크, 버트, 리사, 사라, 스피로, 엘라나, 사미르를 비롯한 아바즈 팀 전체


자세한 내용:

100년만에 찾아낸 7번째 대형 유인원, 발견되자마자 멸종위기 (연합뉴스TV)
http://www.yonhapnewstv.co.kr/MYH20180505005200038/?did=1825m

살해되는 오랑우탄들···‘혹성탈출’은 일어나지 않는다 (경향신문)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802160200001&code=920301

인도네시아 신종 유인원, 중국의 댐으로 멸종 위기 (가디언-영문) 
https://www.theguardian.com/environment/radical-conservation/2018/apr/23/worlds-newest-great-ape-threatened-by-chinese-dam


과학계, 인도네시아 오랑우탄 서식지 댐 건설 철회 촉구 (몽가베이-영문)
https://news.mongabay.com/2018/07/scientists-urge-indonesian-president-to-nix-dam-in-orangutan-habitat/

중국 기업들, 신종 오랑우탄 위협하는 대규모 댐 건설 지원 (레오나르도디카프리오 재단-영문)
https://www.leonardodicaprio.org/chinese-companies-backing-megadam-threaten-survival-of-new-orangutan-species/

타파눌리오랑우탄 쌍둥이, 종 보호의 희망 불러일으켜 (자카르타모닝포스트-영문)
http://www.thejakartapost.com/news/2018/07/11/sighting-of-twin-baby-tapanuli-orangutans-brings-conservation-optimism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