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충남연구원, 도내 소상공인 위한 아이디어 모집

by 김PDc 2018. 8. 13.
반응형


충남연구원이 실시하는 아이디어 공모이벤트 자영업자를 뿅 가게 할 제안(약칭: 자뿅제) 포스터



공주--(뉴스와이어) 2018년 08월 13일 -- 충남연구원이 27일까지 연구원 페이스북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이벤트 ‘자영업자를 뿅 가게 할 제안(약칭: 자뿅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신용보증재단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자는 취지가 담겨있다.

참여방법은 충남연구원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로 응원하기,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제안(설문 링크)을 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27일까지이며 연구원 페이스북은 물론 충남도청·충남경제진흥원·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에는 최대 15만원 상당의 경품을, 우수한 아이디어에도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소상공인의 당면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형 아이디어로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지역상생·혁신 등에 대해 지원하는 목적이 뚜렷한 아이디어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 중인 충남연구원 이민정 책임연구원은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연구원 및 공동주관기관 페이스북을 통해 9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이벤트가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관심을 제고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