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바즈 메세지] 위기의 펭귄을 지켜주세요!

by 김PDc 2018. 8. 19.
반응형




서명하기 클릭



여러분,

지난 해 겨울 남극의 한 펭귄 군집에서 18,000 마리의 예쁜 아기 펭귄이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그 중 살아남은 건 단 두마리였죠! 

나머지는 굶어 죽었습니다. 산업적인 규모의 어업 활동, 그리고 기후변화가 수많은 극지 야생동물을 죽음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남극의 바다를 구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하루 빨리 보호 조치를 취하는 것이라 말합니다. 이제 두 정부만 더 지지해 준다면 우리는 남극에 대규모의 해양보호구역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결정하는 투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지도자들은 반대하는 나라들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많은 대중이 지지한다는 걸 우리가 하루 빨리 보여줄 수 있다면, 유럽연합 지도자들이 앞으로 나서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의 힘을 보여줍시다. 여론 조사를 실시하고 언론 광고를 선보입시다. 그리고 우리의 목소리를 마크롱 대통령과 유럽연합에 직접 전달합시다. 너무 늦기 전에 펭귄들의 낙원을 지킬 것을 촉구합시다. 


2016년, 수백만 명의 아바즈 회원들은 로스해에 첫 번째 남극해양보호구역 지정을 요구했습니다. 지금 그곳은 지구상 두 번째로 큰 해양보호구역이 됐죠. 하지만 여전히 남극대륙을 둘러싼 취약한 바다의 아주 작은 면적에 불과합니다.  

남극의 야생동물은 이미 기후변화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산업적인 규모의 어선들이 이 섬세한 생태계를 벼랑 끝까지 밀어붙이고 있죠. 남극의 소중한 대자연을 지키려면 최소한 세 곳의 해양보호구역이 더 필요합니다. 우리가 유럽연합 지도자들로 하여금 대중들이 이 문제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느끼게 할 수 있다면, 이들 해양보호구역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또 다른 해양보호구역을 만들 수 있을지는 다가오는 회의에서 한 번의 투표로 결판납니다. 러시아와 중국이 보호구역 지정에 반대하는 주요 세력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프랑스의 마크롱 대통령과 유럽연합위원회가 이 두 나라를 설득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극지의 낙원을 구하려는 수백만 시민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이들을 격려합시다. 함께해 주세요. 그리고 이 캠페인을 널리 공유해 주세요. 


많은 언어에서 아바즈는 목소리를 뜻합니다. 우리의 섬세한 지구를 위해 목소리를 높이는 것은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세계 여러 곳에 대규모 해양보호구역을 지정하는 데 힘을 보탰습니다. 하지만 이번은 또 다른 보호구역 하나를 더하는 것이 아닙니다. 남극 전체의 해양보호구역 네트워크를 만들려는 거죠. 이 청원은 네트워크가 완전히 구축될 때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희망과 결의를 담아,

리사, 파스칼, 버트, 크리스토프, 마이크, 나탈리야를 비롯한 아바즈 팀 전체



자세한 정보: 

멸종위기 임금펭귄과 남극의 크릴 쟁탈전, 한국의 선택은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7101644001&code=610103#csidxc973ba1725c9dbb95ab259bee3ec855

"남극은 전세계 시민들의 소유, 보호 책임 있어" (오마이뉴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319204

남극 킹펭귄, 멸종위기 '눈앞'…"기후변화 영향" (뉴스1)
http://news1.kr/articles/?3386890

인간이 남긴 폐기물 옆에 둥지… 위기의 아델리펭귄 (한국일보)

‘남극2020’ - 미래를 위한 비전 (ASOC)

EU-중국, 해양파트너십 합의, 중국 입장 유연화 가능성 (차이나다이알로그-영문)
https://chinadialogueocean.net/3925-can-the-eu-and-china-work-together-in-antarctica/

머나먼 남극이 온난화하는 세계에서 중요한 이유 (더컨버세이션-영문)

https://theconversation.com/why-remote-antarctica-is-so-important-in-a-warming-world-8819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