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총알을 피해 달아나는 마사이 부족민의 충격적인 모습 "탄자니아, 마사이족을 내쫓지 말라"

by 김PDc 2022. 6. 20.
반응형

강제 퇴거 항의 도중 총격을 피해 달아나는 마사이족

https://vimeo.com/719807295

큰일입니다! 탄자니아 정부가 마사이족을 폭력적으로 내쫓기로 마음먹은 것 같습니다. 부자 관광객과 트로피 사냥꾼들을 위한 길을 내야 한다는 이유로요.

이 비디오는 총알을 피해 달아나는 마사이 부족민의 충격적인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총상을 입었고, 몇몇은 심각한 상태죠. 과거 국제적인 여론의 압박으로 마사이족의 강제 퇴거를 막은 적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가 나섭시다.

아래는 마사이 응고롱고로 공동체 원로들의 메시지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탄자니아 북부의 마사이족 원로들입니다. 얼마 뒤 우리 부족민 수만 명은 조상 대대로 살아오던 터전에서 쫓겨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부유한 관광객과 트로피 사냥꾼들을 위한 도로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유로요.

지금 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2014년 우리에게 위협이 닥쳤을 때, 200만 명이 넘는 아바즈 회원들이 우리의 호소에 응답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함께 거대한 여론을 일으켰고, 당시 대통령은 삶의 터전에서 우리를 쫓아내지 않겠다고 약속했죠.

그러나 새로 권력을 잡은 사미아 술루후 하산 대통령은 우리의 목소리에 귀를 닫은 채, 도로 건설 계획을 되살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문제를 국제적 이슈로 만들고 언론이 관심을 보인다면, 그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음주, 이 지역의 고위급 회담이 두 차례 연이어 열립니다. 회담이 시작되기 전에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여론을 모아야 합니다. 서명에 참여해 주세요. 전 세계가 마사이족과 함께한다는 사실을 보여주세요!

마사이 토착 공동체는 수 세기 동안 동아프리카의 땅과 야생동물을 돌봐 왔습니다. 평화롭게 공생해 왔죠. 하지만 권력을 승계한 새 대통령은 관광과 보전이라는 명목 하에 우리를 삶의 터전에서 내쫓으려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있는 힘을 다해 싸워 왔습니다. 정부를 상대로 권익 침해 소송도 벌였죠. 하지만 지금 우리는 대중의 관심 밖에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라도 추방당할 수 있다는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우리의 문화가 파괴되고, 집을 잃고, 함께 살아온 야생동물들이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정치인들은 “해결책”을 모색한다고 하지만, 우리에게 땅을 잃는다는 사실은 곧 공동체의 소멸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우리나라의 새 대통령도 국제 관계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마사이족을 내쫓는다면 전 세계적 오명을 뒤집어쓰게 될 거라는 사실을 그에게 인식시켜 줍시다. 여러분의 참여가 있다면 그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서명에 참여해 주세요!

마사이 공동체 가운데 일부는 삶의 터전을 빼앗기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하겠다고 말합니다. 결코 일어나선 안 될 일이겠죠. 함께한다면, 우리는 강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역사의 흐름을 바꿔 왔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세상을 위해, 다시 한 번 힘을 모읍시다.

희망과 결의를 담아,

응고롱고로 지역 마사이족 원로들, 그리고 아바즈팀 전체

추신: 사진 속 인물들은 이 호소문을 쓴 마사이족 원로들이 아닙니다. 신변 안전을 위해 직접 얼굴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서명하러가기

https://secure.avaaz.org/campaign/kr/stop_the_maasai_evictions_loc_ns/?cNBfaib 

 

마사이족 원로들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긴급: 총탄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조상 대대로 살아 온 땅에서 내쫓길 위기에 처했습니다. 도와주세요!

secure.avaaz.org

관련기사:

- 긴급: 경찰 집중 배치, 마사이족 강제 퇴거 눈앞(오클랜드 인스티튜트-영문)
https://www.oaklandinstitute.org/police-loliondo-threats-mass-evictions-maasai

- 탄자니아 야생동물 보호지역의 마사이 지도자 체포(가디언-영문)
https://www.theguardian.com/global-development/2022/jun/14/maasai-leaders-arrested-in-protests-over-tanzanian-game-reserve

- (경고: 영상이 충격적일 수 있음)강제 퇴거 항의 도중 총격을 피해 달아나는 마사이족(서바이벌 인터내셔널-영문)
https://www.survivalinternational.org/news/13051

 

URGENT ALERT – Heavy Police Presence in Loliondo as Threats of Mass Evictions of the Maasai Intensify

Changing the status of the Loliondo Game Controlled Area to a Game Reserve would ban permanent settlement and trigger widespread evictions of Maasai living in the area.

www.oaklandinstitute.org

 

Maasai leaders ​arrested in protests over​ ​Tanzanian game reserve

Dozens wounded in clashes with police over eviction from ancestral lands to make way for hunting and safaris

www.theguardian.com

 

Tanzania: Thousands of Maasai flee into the bush after dozens shot and detained following evictions for trophy hunting and conse

Thousands of Maasai people have fled their homes and escaped into the bush following a brutal police crackdown

www.survivalinternational.org

#탄자니아 #마사이족 #트로피사냥꾼 #마사이부족민 #동아프리카 #아바즈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중.소상공인의 놀이터 미디어테크

http://media-tech.kr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 미디어테크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이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고객의 삶에 빛과 소금이되는 미디어테크는 더욱 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겠습니다.

media-tech.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