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전시 연극 영화

<2022 디지털 생활사 아카이빙 사업> '대청호'의 숨겨진 이야기 <Talking Memories_사라진 것들에 대한 이야기> 특별 전시회

by 김PDc 2022. 12. 6.
반응형

 

관광명소 중 하나로 자리 잡은 호수, '대청호'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나선 <2022 디지털 생활사 아카이빙 사업> 특별 전시회가 다가오는 12월 16일 대덕문화원에서 개최됩니다.

첫 소식을 전해드릴 때가 따뜻한 봄이었는데 어느덧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다들 추운 겨울 건강히 보내고 계시나요?
저희 대덕문화원에서는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찾아옴과 동시에 생활사 이야기의 막을 내리려 합니다!

약 8개월간 여덟 분의 생활사 기록가 선생님 및 여러 관계자, 전문가분 모두가 함께 대청호 수몰민의 삶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여러 이야기를 수집하고, 자료를 탐구하며 대청호를 기록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수집된 이야기와 자료들을 활용해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았는데요,

그리고 그 결과! 노력의 결실을 맺는 <Talking Memories_사라진 것들에 대한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특별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Talking Memories_사라진 것들에 대한 이야기>는 여덟 명의 기록가가 본 스물네 명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오늘날을 살아가는, 모두가 느끼는 상실과 불안, 그리고 사라진 것들에의 향수(鄕愁)를 공간과 그림책으로 해석한 특별한 전시입니다.

충청을 대표하는 호수, 대청호의 옛이야기와 그 속에 있던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를 살펴보며 삶의 또 다른 무언가를 공유하고, 느끼는 특별한 자리에 여러분이 자리해 주셨으면 합니다!

일시 : 2022. 12. 16. ~ 03. 31.
장소 : 대덕문화원 2층 특별전시장
*관람 문의 042-627-7517
*평일 10:00 ~ 17:00 토, 일 휴관

자료제공 : 대덕문화원

김진호TV

https://www.youtube.com/user/jijusystem/videos

 

김진호TV

 

www.youtube.com

#대덕문화원 #대덕아카이브 #생활사아카이빙 #특별전시 #대덕 #대덕구 #대청호 #대청호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