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바즈 메세지] 과학자들이 눈물 흘리고 있습니다 - 바다가 모두 황폐화되는 암울한 미래

by 김PDc 2015. 7. 31.
반응형

올리 맥콜 - 아바즈 avaaz@avaaz.org


기후 변화로 우리 지구가 파괴되고 있는 지금과학자들이 말 그대로 절망에 빠진 채로 울먹이고 있습니다. 10년 간 열린 것 중 최대 규모의 기후 정상 회담이 불과 4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가 사상 최대의 기후 행진으로 길거리를 가득 메우면 우리 지도자들도 이에 힘입어 화석 연료 사용을 영원히 종식시킬 것입니다. 지금 참여하세요! 

참여하겠습니다

아바즈 시민 여러분,

유명한 과학자가 얼마 전 탄소 오염에 대한 인터뷰에서 바다가 모두 황폐화되는 암울한 미래를 설명하다가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습니다. 이 과학자가 말한 끔찍한 일들이 정말로 일어날지 아닐지는 사실 우리에게 달렸습니다.
   
10년 만에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기후 정상회담이 불과 4개월 뒤입니다 —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우리 지도자들이 화석 연료의 사용을 완전히 끝내겠다는 획기적인 목표에 전 세계적인 합의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 합의는 기후 대재앙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길잡이 역할을 할 뿐 아니라 각국의 정치계, 경제 업계와 주식 시장에 비청정 에너지의 시대는 끝났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목적을 달성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가 펼칠 운동의 영향력을 지도자들이 직접 느끼도록 할 수만 있다면 승리는 따놓은 당상입니다.
  
지난해 우리 아바즈 공동체는 사상 최대의 기후 행사인 시민의 기후 행진의 선두주자로 나섰습니다. 이번엔 각국 지도자가 파리 기후 정상회담에 참석을 몇 시간 앞둔 11월 29일에 작년보다도 훨씬 큰 행진을 펼쳐봅시다! 올해 있을 시민의 기후 행진에 ‘참여하겠습니다'를 클릭하시면 여러분의 지역에서 있을 행사에 대해 제일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ecure.avaaz.org/kr/save_the_date_loc/?bNBfaib&v=62610

파리는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한 투쟁의 끝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어려움에 봉착한 기후 변화 협상 상황이 파리에서 해결될 것이라 기대하는 데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얼마 전, 교황은 본격적인 기후 조치를 촉구했고 그 이전에도 선진 7개국 G7 지도자들이 화석 연료 사용을 단계적으로 끝내기로 약속했을 뿐 아니라 재생 에너지 가격이 날마다 내려가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기후 운동이 큰 승리를 거둠에 따라 각국 지도자도 어쩔 수 없이 청정에너지를 주요 의제로 다루게 되었으며 수백만 달러의 투자금이 화석 연료 사업에서 빠져나간 상황입니다.  

지금 보유한 기술만으로도 우리는 혁신을 이뤄내고 기후 대재앙으로 가는 길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수십 년간 지도자들은 막강한 화석 연료 기업의 이익 추구를 도왔으며, 전 세계 시민들이 지구의 미래를 위해 투쟁하리라는 점을 알리지 않는다면 지도자들은 다시 굴복하고 말 것입니다. 
 
4,200만 명이 함께 하는 우리 힘찬 커뮤니티의 운동은 바로 그런 사태를 막기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지난해 기후 행진을 통해 새로운 세계가 도래하고 있음을 우리 리더들에게 알렸습니다. 이번 파리에서 초대형 행진이 진행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조직되는 행진과 수천 개의 소규모 연대 행사를 통해 지도자들에게 경고해야 합니다. 그들이 인류의 미래를 가볍게 여기고 화석 연료를 통해 얻은 이득을 더 중요시하도록 절대 내버려두지 않겠다고 말입니다. 아래를 클릭하시고 참여하십시오! 

https://secure.avaaz.org/kr/save_the_date_loc/?bNBfaib&v=62610

여러분이 다른 단체에 소속되어 있으시더라도 아바즈와 연대하여 이번 행진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시고 저희에게 알려주십시오:

https://secure.avaaz.org/kr/pcm_2015_org_sign_on/

희망과 감사를 담아, 

올리, 모건, 릭켄, 이안, 에마, 아리, 그리고 아바즈 팀   

추신: 우리는 방금 영국 지에 행진 계획에 착수했음을 알렸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고 기사를 읽고 두루두루 여러 사람과 공유해 주십시오!


자세한 정보
 
EU 기후 수장, 파리 기후 정상회담이 실패로 끝난다면 대안도 없을 것 (가디언 - 영문)  
http://www.theguardian.com/environment/2015/jul/06/no-plan-b-if-paris-climate-summit-ends-in-failure-says-eu-climate-chief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의 미국 기업, 기후 변화 해결에 1,400억 달러를 약속하다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스 - 영문)
http://www.ibtimes.co.uk/apple-microsoft-google-other-us-firms-commit-140bn-address-climate-change-1512696  

환경 압력을 높이고 있는 바티칸 교황, 각국 시장과 접견 (뉴욕타임즈 - 영문) 
 http://www.nytimes.com/aponline/2015/07/15/world/europe/ap-eu-rel-vatican-climate.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