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최초의 케냐 자연보호 단체 나슐라이로부터 코로나19 긴급 구호 요청이 왔습니다.

by 김PDc 2020. 4. 5.
반응형

 

 나슐라이로부터 긴급 구호 요청이 왔습니다. 나슐라이는 아프리카 동부 생태계의 핵심 지역이자 마사이 부족이 주도하는 최초의 케냐 자연보호 단체 이름입니다. 단체가 출범할 수 있도록 우리 회원들이 큰 힘을 보탰죠.

 그런데 코로나19가 나슐라이를 덮쳤습니다. 선구적인 보호 프로젝트를 이끌어가던 용감한 공동체가 지금 기아와 빈곤에 직면했습니다. 나슐라이 경제는 관광에 의존하고 있는데, 코로나19로 관광업이 붕괴됐기 때문이죠. 수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돈, 음식, 그리고 의료 시스템이 모두 부족합니다. 만약 보호대원들마저 해고되고 빈곤이 악화한다면, 보호구역의 야생동물을 상대로 한 밀렵이 다시 활개치게 될 것입니다.

 나슐라이에는 기적이 필요합니다. 그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바로 우리들이죠.

 마사이족 지도자들이 사태를 해결할 대담한 계획을 마련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식량을 공급하고, 의료 시설을 갖추고, 야생동물을 보호할 계획이죠. 하지만 그 계획을 실행하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이번에도 우리가 나서야 합니다.

 물론 우리 회원들도 각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커피 한 잔 값씩 기부한다면, 우리는 나슐라이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돈이 더 모이면 어려움에 처한 다른 공동체들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맞설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겠죠. 짧은 시간 안에 이 일을 해낼 수 있는 것은 우리밖에 없습니다. 나슐라이의 눈물을 못 본 체하지 말아 주십시오. 지금, 기부에 참여해 주세요.

 4년 전, 우리는 야생의 자연을 지키려는 나슐라이의 아름다운 비전을 위해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그 돈을 바탕으로 생태계의 오래된 회랑을 마사이 원주민들이 주도하는 첫 번째 보호구역으로 만들 수 있었죠. 나슐라이는 사람과 야생동물이 공존하는 낙원이 됐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지 모릅니다. 다행인 것은 마사이 부족이 아직 나슐라이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오히려 야생 생태계를 살리고 보호구역을 더 강화하는 놀라운 계획을 마련했죠. 우리가 충분히 모금할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일이 가능해집니다.

- 긴급 구호식량을 공급하고 공동체를 먹여 살릴 농경지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 치료 및 격리 시설을 건설하고 모두를 상대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지역 언어로 된 홍보물 부착과 라디오 광고 등 대규모 계도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내년에 밀렵에 맞서 야생동물을 보호할 대원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 취약한 다른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한 긴급 구호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채무 탕감과 휴전을 요구하는 등 전 세계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이 목숨을 구하고 용감한 마사이 주민들에게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 줄 기회입니다. 또한 어려움에 처한 전 세계 취약한 공동체들을 위한 지원과 캠페인에 나설 때입니다. 그들의 요청에 응답합시다. 기부해 주십시오.

 몇 달 전, 아바즈 팀원들은 나슐라이 보호구역을 방문해 마사이 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는 모닥불을 둘러싼 채 같이 춤추고, 울고 웃으며 역경을 이겨낸 이야기를 서로 나눴습니다. 이 용감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줍시다.

연대와 희망을 담아,

버트, 마리고나, 크리스토프, 마르티나, 릭켄, 그리고 아바즈팀 전체

 

마사이에 다시 기적을 기부하기

https://secure.avaaz.org/campaign/kr/maasai_cry_for_help_loc/?slideshow

 

마사이에 다시 기적을

우리는 마사이 부족이 주도하는 케냐 최초의 자연보호 단체인 나슐라이가 출범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곳에는 지금 일자리도, 음식도, 돈도 부족합니다. 마사이 공동체가 우리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공급하고, 아픈 이들을 치료하고, 야생동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모금에 참여해 주십시오! ...

secure.avaaz.org

나슐라이에 대해 더 일고 싶다면, 이 영상물을 확인해 보세요. 정말 멋진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추신- 어쩌면 이번이 당신의 첫 기부일지도 모르겠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아바즈는 회원들의 십시일반 기부금으로만 운영됩니다. 그 어떤 세력으로부터도 독립적인, 또한 민첩하고 독립적인 캠페인이 가능한 이유죠. 이렇게 후원해 주시는 회원이 전 세계 백만 명이 넘습니다. 당신도, 이 세상을 올바른 길로 이끄는 데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정보:

 

나슐라이 마사이 보호단

http://www.nashulai.com/ 

 

Nashulai Maassai Conservancy

 “I was lucky to have a father who believed in education and the capacity and dignity of the girl child and all women. This has been my life’s work. Children need education and equality to thrive. It is a guiding principle for Nashulai. And the way our com

www.nashulai.com

케나 마사이 공동체와 야생동물을 위한 독창적 사파리 캠프(포브스-영문)

https://www.forbes.com/sites/autumnadeigbo/2017/08/01/this-inventive-safari-camp-uses-collaboration-to-invest-in-kenyas-maasai-community-and-wildlife/#7610f4237b63

불러오는 중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업 붕괴가 야생 보전에 미치는 양면적 영향(더글로브앤드메일-영문)

https://www.theglobeandmail.com/life/travel/article-coronavirus-fuelled-tourism-meltdown-yields-pros-and-cons-for/ 

 

Coronavirus-fuelled tourism meltdown yields pros and cons for conservation

Researchers say species, ecosystems placed at risk by reduced funding, but lighter tourist traffic may bring benefits as well

www.theglobeandmail.com

#케냐자연보호단체, #나슐라이로, #마사이부족, #코로나19, #관광업붕괴, #기적

 

공사인력
철거대행, 유지보수대행, 인력제공 전문업체

https://csworker.modoo.at

 

[공사인력 - 홈] 공사인력 _ 철거대행, 유지보수대행, 인력제공 전문업체

철거대행, 유지보수대행, 인력제공 전문업체

csworker.modoo.at

슈퍼앤슈퍼 컴퍼니
http://www.superandsuper.co.kr

 

SUPER AND SUPER

 

www.superandsuper.co.kr

인터넷마케팅, 부동산컨설팅, 영상제작, 홈피제작, 블로그제작, 제작홍보, 방송제작, 인터넷쇼핑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