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매일 수만 명의 여성과 소녀들이 겨우 몇 리터의 물 때문에 성관계를 강요받고 있습니다.

by 김PDc 2024. 1. 12.
반응형

 

상상할 수도 없는 일입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매일 수만 명의 여성과 소녀들이 겨우 몇 리터의 물 때문에 성관계를 강요받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삶이 산산조각 나고 있지만, 대부분 지역에서는 이런 끔찍한 일이 불법이 아닙니다. 케냐의 몇몇 용감한 여성 단체가 이와 같은 학대를 근절할 입법을 추진 중입니다. 그들이 우리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청원에 동참해 주세요. 취약한 여성과 소녀들을 상대로 한 만행을 종식시킵시다.
서명하기
https://secure.avaaz.org/campaign/kr/sextortion_loc_nd/?copy
 

이 끔찍한 현실을 끝내야 합니다!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 급박한 청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secure.avaaz.org

 

여러분,
상상해 보십시오. 나와 가족이 죽도록 목이 마른 상황에 처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일까지 할 수 있을까요?

전문가들에 따르면 전 세계 수만 명의 여성과 소녀들이 매일 이러한 절박한 상황에 놓입니다. 어쩌면 그 숫자는 훨씬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케냐의 비열한 식수 공급자들이 이러한 상황을 최악의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겨우 몇 리터의 물을 주는 대가로, 성관계를 강요하고 있는 거죠.

어린 소녀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여성들의 삶은 산산조각 났습니다. 그럼에도 그들에게는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진짜 어처구니없는 사실은, 이러한 역겨운 범죄행위를 막을 법적 장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성착취가 완전히 합법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나서서 더 이상의 만행을 막아야 합니다. 케냐의 여성 인권단체들이 정부를 상대로 성착취를 불법화할 법안 마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여론의 압박이 있다면, 케냐 정부도 여성들의 목소리를 못 들은 체할 수 없을 겁니다.

케냐 여성들이 우리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난하고, 취약한 처지에 놓은 여성들을 위해 목소리를 높입시다. 몇 리터의 물에 성적 착취가 일어나는 현실을 끝내야 합니다. 많은 분이 청원에 참여하면, 아바즈가 우리의 목소리를 직접 케냐 정부에 전달하겠습니다.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는 우리에게 이러한 끔찍한 현실은 상상조차 하기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케냐 빈민가에서 물은 매우 귀하고 부족한 자원입니다. 케냐의 여성과 소녀들은 물을 긷기 위해 매일 수 마일을 걸어야 합니다. 그래야 목숨을 부지할 수 있습니다. 그 절박함이 여성들을 절망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이는 케냐 여성들만의 일이 아닙니다. 극심한 빈곤이 퍼진 곳마다, 성적인 착취가 만연해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멕시코, 콜롬비아에서도 물을 대가로 성착취가 자행되고 있다고 보고됐습니다.

문제는 성착취로 끝나지 않습니다. 끔찍한 일을 당한 여성들은 수치심에 사로잡힌 채 그들이 속한 공동체에서 쫓겨나고 있습니다. 또 HIV 바이러스가 퍼지고, 십대의 임신율이 치솟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여성과 소녀들을 보호할 입법이 필요합니다.

케냐의 용감한 여성 인권활동가들에게 힘이 돼 줍시다. 이 끔찍한 악몽을 끝낼 것을 요구합시다. 청원에 참여해 주세요!

아바즈는 전 세계 여성과 소녀들을 보호하기 위해 싸워 왔습니다. 우리는 여성들도 평등하게 교육 받을 권리를 요구했고, 억압적인 정권이 여성 인권을 유린하지 못하도록 힘썼고, 모든 여성에게 재생산권을 보장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지금 또 다른 급박한 싸움이 벌어지는 중입니다. 우리 모두, 힘을 모읍시다!

 

서명하기

https://secure.avaaz.org/campaign/kr/sextortion_loc_nd/?copy

 

이 끔찍한 현실을 끝내야 합니다!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 급박한 청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secure.avaaz.org

 

희망과 결의를 담아,
파트리샤, 네이트, 멜, 줄리안, 안토니아, 후이팅, 그리고 아바즈팀 전체

추신: 이번 캠페인은 케냐의 물과 위생 CSO 네트워크(KEWASNET), 물과 위생을 위한 아프리카 시민사회 네트워크(ANEW), 우만다 기금, 그리고 물을 얻으려다 성적 학대를 경험한 여성들과 함께합니다.



관련기사:

케냐 키베라 빈민가에 만연한 성착취(도이치벨레-영문)
https://www.dw.com/en/sextortion-rife-in-kenyas-kibera-slum/a-64589013#:~:text=Women%20and%20girls%20in%20Kenya's,prevalent%20in%20many%20rural%20communities.

물을 대가로 한 성행위 요구는 범죄다(스톡홀름 국제 물 연구소-영문)
https://siwi.org/latest/sex-for-water-is-sextortion-and-it-is-a-crime/

물과 성착취 대책, 키베라 여성들을 위한 안전 공간 확보(KEWASNET and ANEW-영문)
https://www.susana.org/_resources/documents/default/3-3965-270-1606746371.pdf

사진출처: 마리엘라 퍼러

 

여성과 소녀들이 더 이상 성착취를 당하지 않도록 이 얘기를 널리 퍼뜨려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