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바즈 메세지] “마음이 찢어질 듯 아플 것입니다. 영원히…...” _ 시리아 공군은 최근 아이들을 향해 염소가스 폭탄을 퍼부었습니다.

by 김PDc 2015. 3. 20.
반응형


John Tye - 아바즈 avaaz@avaaz.org


친구 여러분, 



최근 시리아 공군은 아이들을 향해  염소가스 폭탄을 퍼부었습니다.  하지만 오바마 대통령은 비행 금지구역 (no fly zone)을 만들어 화학무기를 통한 살인을 막으려 합니다. 수만 명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지지가 긴급히 필요합니다. 한 분 한 분의 서명이 안전지대 설립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sign the petition
시리아 공군은 최근 아이들을 향해 염소가스 폭탄을 퍼부었습니다. 아이들의 작은 몸뚱이는 들것에 실려 거친 숨을 몰아쉬었고, 의료진은 눈물을 흘리며 이들이 죽어가는 모습을 봐야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특별 비행 금지구역을 만들어 통 폭탄 (barrel  bomb) 살인을 막을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현재 미국, 영국, 터키, 프랑스 등은 북시리아에 안전지대를 만드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측근의 참모들은 이를 지지하지만, 그는 시민들의 지지를 받지 못할까 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 힘이 필요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에게 말합시다. 우리는 독재자가 한밤중에 가족들을 향해 화학 무기를 쏘아 대는 세상은 보고 싶지 않다고 말입니다. 우리는 대응을 원합니다.

현장 활동가 한 명이 말했습니다 ㅡ 제 눈으로 본 걸 전 세계가 다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찢어질 듯 아플 것입니다. 영원히…... 전 세계가 시리아를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시다. 생명을 구하는 비행 금지구역을 위해 서명합시다:

https://secure.avaaz.org/kr/syria_safe_zone_loc/?bNBfaib&v=55623

아사드가 자국민에게 화학무기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하지만 유엔안전보장이사회가 시리아의 염소 가스 사용을 비판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지 단 며칠 만에 이번 공습이 일어난 것입니다. 유엔 안보리는 시리아가 결의안을 어길 시에는 더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ㅡ 바로 지금입니다!

미국, 터키, 영국, 프랑스 그리고 그외 정부들이 시행하는 안전지대는 분쟁을 진정시키고 시민에 대한 학살을 막을 수 있는 온건한 전략입니다. 이 전략이 서양 국가들을 지상전으로 끌고 가지 않을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시리아 군이 비행 금지구역을 위반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사드가 시리아의 영공을 지배하고 있는 한, 그는 마을들을 폭격해 항복하게 만들며 이 잔혹한 전쟁을 자신의 승리로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비행 금지구역을 지지하면, 이 전쟁을 막을 수 있습니다 ㅡ 오바마 대통령이 무고한 시민들을 보호할 것을 우리가 절실히 바라고 있다는 걸 보여줍시다. 지금 여러분의 목소리를 보태십시오:

https://secure.avaaz.org/kr/syria_safe_zone_loc/?bNBfaib&v=55623

다음의 수치들은 그야말로 우리를 멍하게 만듭니다 ㅡ 21만 명 사망, 인구 50%가 집을 잃고, 36%의 병원이 파괴되었으며 거의 4,000 군데의 학교가 박살 났습니다. 우리 커뮤니티는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을 치고 있는 시리아인을 위해 지난 수년 동안  힘을 모아 왔습니다. 지금 이 순간, 다시 한 번 해봅시다.

희망을 담아,

존, 매이스, 닉, 앨리스, 르완, 위삼, 릭켄과 아바즈 팀 전체

자료:
유엔 결의안 비웃듯 시리아에서 또 화학무기 사용돼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501071609391&code=970100

[월드리포트] 건물 잔해서 구출되는 아이들…'끝모를 비극' (SBS)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2885693&plink=ORI&cooper=NAVER

미국, 터키 ㅡ 시리아에 비행금지구역 만들것인가? (블룸버그 뷰 - 영문)
http://www.bloombergview.com/articles/2014-12-01/will-us-and-turkey-create-a-syria-safe-zone

시리아: 통폭탄을 퍼붓다(휴먼라이츠워치 - 영문)
http://www.hrw.org/news/2014/07/30/syria-barrage-barrel-bombs

시리아: 벼랑 끝 정책 (아틀란틱 카운슬 - 영문)

http://www.atlanticcouncil.org/blogs/menasource/syria-the-policy-cul-de-sa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