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영상.방송]/부동산X파일 소식

[김PD생각] 당신이 투자한 땅 혹시 '기획부동산?'

by 김PD 김PD씨 2017. 9. 16.


기획부동산이란?


- 미확정된 개발 내용들을 마치 확정된 것처럼 또는 확정될 것처럼 설명합니다.

- 도시기본계획을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고 개발호재가 크게 미치는 요충지라고 설명하며 장기간 보유하면 크게 오를 것이라고 바람을 넣습니다.

- 가분할도 상에 도로가 없는 곳은 회사 자제에서 도로를 낸다고 설명하지만 실제로는 도로는 개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할 수도 없는 곳을 판매합니다.

- 용도지역은 주로 생산녹지, 보존녹지, 농림지역, 보전관리지역 등 개발이 어려운 곳을 판매합니다. 이유는 매입비용이 매우 싸기 때문입니다.

- 미등기 된 토지를 취급합니다. (서류상의 소유자와 판매자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바지사장 )

- 개발호재와는 무관하게 착공도 되지 않은 상태의 물건을 판매합니다. 그런 땅을 개인이 샀다면 착공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 가격 또한 터무니없이 싼 땅을 사서 적게는 5배 많게는 10~20배가량 그때그때 다르게 부가하여 판매합니다.


 10년 동안 법인 부동산 회사를 운영하는 페친께서 올려주신 글을 조금 보태서 작성해 봤습니다. 


 페친은 절대 지인의 소개로 땅을 사지 말라고 강조합니다. 용도지역이 상업지, 주거지, 자연녹지, 계획관리지역인지 확인하고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지적도, 등기부등본 등 정보가 될 수 있는 모든 자료를 취합하고 조심스럽게 접근하라고 강조합니다.


​ 혹시 당신은 '기획부동산' 땅을 사서 땅값이 많이 오르리라는 희망으로 살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부동산X파일 김PD생각' 이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