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영상.방송]/부동산X파일 소식

사기꾼에게서 투자금액 전부 받아내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주겠습니다.

by 김PD 김PD씨 2017. 9. 25.


대개 투자자는 수익을 내서 돈을 벌게 해주겠다는 사기꾼의 말을 믿고서 돈을 투자합니다.


그러나 돈을 투자하고 나면 사기꾼은 말과 행동을 다르게 하거나 계속해서 돈을 더 투자하라고 합니다.


수익은 안 나오고 투자는 계속해야 되고..


사기꾼에게 돈을 투자하는 건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격입니다.


자신이 알건 모르건 간에 점점 빠져나오기 힘든 수렁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어느 시점에서 투자자가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그리고 투자자가 투자를 철회하고 돈을 돌려달라고 요구하면 사기꾼은 대개 딴소리를 하거나 서류상에 문제가 없다고 하며 되려 큰소리를 치기도 하여 피해자를 울립니다.


돈을 준 투자자는 땅을 치고 후회를 하고, 사기꾼은 이를 비웃으며 교묘히 빠져나갑니다.


사기꾼은 돈을 뜯어낼 때는 한없이 부드럽고 선한 사람이지만, 반대로 돈을 돌려달라고 하면 아주 악랄하고 지독한 악당입니다.


나중에 아주 큰 수익을 볼 수 있는데 지금 돈을 빼면 손해라고 조롱하고, 지금 아주 큰 사업을 여러 개 진행하고 있으며 금방 성과가 나오는데 못 믿냐고 딴소리를 계속합니다.


하지만 이런 사기꾼의 말은 모두 거짓말에 불과합니다.


사기꾼이 제시하거나 보여주는 자료들은 조작, 날조한 것들이거나 조금의 사실을 부풀리고 지나치게 과장한 것들입니다.


그리고 되려 투자자의 약점을 잡아서 욕설을 내뱉고 협박을 하고 양아치 짓을 서슴없이 합니다.


사기꾼은 수시로 말을 바꾸고 약속을 뒤집습니다.



그럼 돈을 떼인 투자자가 사기꾼에게 고스란히 당하고만 있어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사기꾼에게 투자한 돈을 돌려받을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손쉬운 방법을 알려주겠습니다.



제아무리 사기꾼이 꼼꼼하다고 하여도 사기꾼의 사업은 허점도 많고 불법이 많습니다.


투자자가 투자를 할 당시 사기꾼의 수법이나 투자 방식을 몰랐다면 이는 사기에 해당될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사기꾼이 거짓말을 하고 또 하고, 돈을 여기저기서 빼먹다 보니 여기저기 뚫려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진실을 모두 숨기고 가릴 수는 없습니다.


사기꾼이 약속한 사업의 시행 중에서 기한이 경과함에도 약속이 이행되지 않은 것은 모두 사기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 사기꾼의 취약점인 증거를 수집하거나, 처음 투자할 당시 믿었던 것과 다른 말을 하는 것에 대한 증거를 모읍니다. 


그 증거를 기초로 '난 이것에 속았다'는 고소장을 만듭니다. 


또한 사기꾼은 회사 돈을 제멋대로 유용하기에 배임, 횡령으로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


배임, 횡령건으로 100% 걸립니다.



※ 사기로 인한 피해 무료 법률상담을 받거나, 경찰서 민원실에 가셔서 사기 피해를 당했다고 하고 고소장 양식과 작성하는 요령을 듣고 참고해서 고소장 작성을 합니다.

(처음 고소장을 작성할 경우, 몇 번에 걸쳐 수정을 해야 하는 수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소지 관할 경찰서 민원실에 가서 (형사) 고소장 접수를 합니다.


형사 고소 후 대개 일주일 이내에 경찰서에서 배정된 수사관에게서 연락이 오고... 수사관과 통화 후 날짜를 잡아서 경찰서에 방문하게 됩니다.


수사관에게 자신이 피해 입은,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사실을 얘기하면 됩니다.

수사관은 피해자 편 이므로 고소장의 내용에 부실한 부분이 있으면 보완해 오라고 하거나 도움말을 해줍니다.

피해자이니 내가 투자한 투자금액을 돌려받고 싶다고 속 시원히 털어놓으면 됩니다.


형사 고소를 하게 되면, 사기꾼은 이후 경찰서에서 출석 요구를 받게 되고 피고소인 조사를 받게 됩니다.


그럼 대개 사기꾼은 고소인에게 합의를 보자고 하며 빠른 시일 안으로 돈을 해결해 줍니다.


시간을 질질 끄는 경우도 있는데, 사건은 경찰서에서 검찰청으로 송치되기 때문에 시간을 끌수록 고소인에게 유리합니다.


간혹 악질 사기꾼의 경우.. 지금은 돈이 없다. 나중에 주겠다고 하며 우선 고소를 먼저 취하해 달라고 하고선 빠져나가려 갖은 술수와 모략을 씁니다.


그럼 간단합니다.


돈을 전부 돌려받기 전까지는 고소를 취하해 줄 수 없다고 단호히 말을 하거나, 사기꾼에게 투자금액을 반환받기 위한 차용증을 요구하는 겁니다.


차용증을 받아서 공증을 받거나 사기꾼 주변인, 가족, 사기꾼 부하 직원의 연대보증서를 받습니다.

※ 이때 주의할 점은 차용증에 돈을 지불하는 채무자 이름을 사기꾼의 개인명의로 해야 하며 금액, 지급일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하고 차용금액에 대한 지급 이자율(년 10% 또는 20%)을 기재하면 더 좋습니다.


지급일이 지나도 사기꾼이 돈을 주지 않으면 사기꾼의 재산, 동산, 부동산에 차압, 경매 등의 권리 행사를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하루 이틀 정도의 발품만 팔고 사기꾼에게 고소했다고 강단 있게 나가면 돈을 전액 돌려받습니다.


대개 심약하고 착한 사람들이 바보같이 사기꾼에게 당합니다.


개인별로 사기꾼과 맞서서 돈을 받아내는 것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기꾼에게 맞설 개인의 용기가 부족하다면 여럿이 단체행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간혹 사기꾼이 "돈 못주겠다. 감방에 가겠다"라고 강짜 부리며 세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감방에 진짜로 가게 되면 다릅니다.


대개 범죄자들은 감옥을 아주 무서워합니다.


게다가 상습범이거나 전과자의 경우 중형이 선고됩니다.


감옥에 집어넣은 상태에서 사기꾼 가족과 합의를 보게 되면 더욱 유리합니다. 


사기꾼이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생각하시면 답이 나옵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bujax/ihL0/24



부동산X파일은 진실이 밝혀지는 그날까지 계속됩니다.

http://cafe.daum.net/bujax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