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자바버츄얼머신 Microsoft VM 설치- 류기자 컴맹탈출 / 컴퓨터

by 김PD 김PD씨 2009. 5. 19.
 

마전에 윈도우포맷을 하고 서비스팩2를 깔았다.

그리고나서 어떤 사이트에선 가끔 네모상자에 x자 표시가 뜨곤했다.

(이것을 엑스박스,일명 엑박이라한다)

인터넷사용에 별로 불편하진 않아서 그냥 넘어갔지.

그러던 어제,지도 좀 볼려 했더니,

"자바버츄얼머신(JVM)" 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볼수 없다고 했다.

컴이랑 좀 친하게 지내려 해도 왜 이리도 모르겠고 답답하게 만드는 단어들이 많은지....

자바...

자바하면 농구선수 압둘자바,인도네시아의 자바섬,자바커피 밖엔 난 모르거든.

자~바, 뭘보라는 거야, 자라는 거야...

 원래는 MSJVM (Microsoft Java virtual Machine ) = Microsoft VM 이 윈도우안에 포함되어 있었고,없더라도 윈도우업데이트하면 다운받을수 있었다는 거다.

그러나 이제는 안된단다,

자바를 만들었다는 Sun Microsystems (www.sun.com)하고 마이크로소프트사하고는 별로 안친하다고 한다.

그럼 자바로 만든 사이트나 프로그램은 어찌 한단 말인가?

 

방법은 둘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Microsoft VM 을 인터넷 자료실에서 구해서 설치하던가,

sun 이 만든 JRE 를 설치하면 된다.

일단,자바버츄얼머신이 내컴에 설치가 되었는지 않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도구>인터넷옵션>고급 탭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설정창의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해본다.

거기에 Java....이런게 있으면 설치가 된거다.




는 Microsoft VM을 설치 하기로 했다.

왜냐면, 일단 용량이 작고 내컴이 윈도우를 쓰니까 아무래도 오류 나 충돌이 적다더군.

설치야 뭐 그까지꺼 뭐 하라는 대로 하면 되지 뭐.

다운받은 실행프로그램 파일을 더블클릭 하니 잘되네.

설치한 다음에는 윈도우업데이트 사이트로 가서 Ms VM 보안업데이트를 해주는 센스 !

업데이트 했더니,설치후에는 제거할수 없다,네

하여튼,그날이후 나는 네모상자에 x표를 볼수 없었다.

 

참고적으로다가,JRE 를 살펴보자 !

내가 아는게 없으니 보물섬리뷰를 살펴보자 !

Java 2 Runtime Environment Standard Edition 1.4.2 

자바를 쓴 사이트에 접속할 때나 자바로 만든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필요한 자바런타임.
" 용도 : 자바 런타임
자바로 만든 사이트에 접속할 때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필요한 자바 런타임입니다.

'Visual Basic Runtime(비주얼베이직 런타임)'이 비주얼베이직으로 만든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필요한 것처럼, 자바 런타임은 자바 언어로 만든 프로그램을 구동할 때나 사이트에 접속할 때 필요합니다.

프로그램이나 사이트가 자바 언어를 쓰지 않았다면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일일이 어떤 언어로 만들었는지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간혹 특정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띄우거나 게임할 때 '자바 관련 파일이 없어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자바 런타임을 설치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는 플러그인으로 작동합니다. 그래서 자바를 쓴 사이트에 들어가더라도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넷스케이프 6 이상, 모질라 1.1 이상을 지원합니다.

비주얼베이직은 MS 계열, 자바는 선(SUN) 계열로 서로 대결 구도에 있습니다. 개발 환경을 양분하고 있기도 하구요. 자바 런타임은 개발자의 개발 환경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실행 환경만을 지원합니다"

<출처.인용 : 보물섬리뷰>

 

자바버츄얼머신(JVM)은 단독 프로그램이 아니고,JRE속에 묻혀 있어서 JVM 을 설치하려면 어쩔수 없이 JRE 를 통째로 설치해야한다. 그러니 용량이 커질수 밖에...

나중에 자바,가 뭔지 쬐끔이라도 알때까지는 Microsoft VM 을 써야쥐.

 

JRE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

http://java.sun.com/j2se/downloads/


류쾌한기자 원문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