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영상.방송]/기고

15년 경력 이영복 셰프가 전하는 소고기 맛있게 굽고 맛있게 먹는 방법

by 김PDc 2019. 8. 30.
반응형

 상중하 중 상 불로 1분 정도 가열후 돼지기름으로 불판을 닦은 후 기름을 걷어 낸 후 불판 중앙에 고기를 테이블 인원수만큼 붙이지 말고 약간 띠 위서 넣은 후 한 면에 약 8초 정도 네 번 32초 정도 즉 한 면 굽는데 8초 또 뒤집어서 8초 이렇게 네 번 뒤집는다.

 이유는 소고기는 즙이 생명이므로 한쪽을 바짝 익히면 즙이 많이 없어지므로 소고기 제대로 된 맛을 느끼기 위해 핏기가 있어야 입에서 즙이 살아남아야 진정한 소고기의 맛이라는 걸 알 수 있다.

 굽다가 가열이 세지면 보통 불로 바꾼다

 소고기를 구울 때 너무 많이 넣으면 가열로 인해 즙이 빠지므로 한데이블당 네 명이면 네 조각씩 놓고 고기는 각자의 소스에 얹혀 소주에 한 잔에 한 조각씩 천천히 구워서 먹는다.

 불판에 고기 넣기 전에 기름으로 한 번 더 닦은 후 다시 고기를 얹는다.

 이유는 불판을 닦지 않으면 다시 고기 얹을 때 새카맣게 탄즙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소고기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후추에 소금에 픽스한 거만 살짝 찍어서 먹던 아님 구운 소고기에 젓가락으로 소금을 중앙에 먹을 만큼 뿌리려 먹으면 입에 들어갈 때 감촉이 더 좋다.

 참기름을 소금에 넣으면 오히려 더 느끼하므로 소금으로 찍어서 먹는 것이 제일 좋다.

 마지막으로 모든 소고기든 돼지고기든 양념 고기든 온도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고 굽는 방법에 식감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참고하는 것이 좋다.

 소고기는 총구이용이 24개이므로 구이용 별로 칼질이 다 틀리므로 결에 방식이 따라 칼질을 해야 한다. 일반 구이용은 한 면에 8초 등심은 10초 갈빗살은 12초 삼겹살은 13초 목살은 15초 언 차돌은 반듯이 완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

 간과 천엽을 먹을 때 필수로 싱싱한 걸 알려면 맨눈으로 볼 때 간은 빨간색은 먹으면 안됀다 싱싱한 간은  색은 짙어야 하고 그릇에 물기가 나오면 안된다. 싱싱한간은 엄지손가락으로 간에 접촉하면 본드처럼 흡착력이 있으므로 먹기전에 이런방법을 쓰면 좋은간을 먹을수 있고 천엽은 막을 볼때 하얀색이 나와야 한다 오래 두면 색이 검게 변하는데 먹으면 탈이 날수 있다

 모든고기는 일주일정도 물량을 확보해서 일주일안에 다 소진해야 하고 일주일 넘는 고기는 과감히 버리야 한다.

 간은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해  눈과 간을 보해주고 천엽은 콜라켄이 풍부해 면혁력을 증대시키는 효과기 크므로 날씨가 쌀쌀할때 먹는것이 좋고 더울때는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으므로 본인들의 선택을 잘 해야한다.

 

평화정육식당

평화정육식당 육류,고기요리 정육식당

map.naver.com

 

[슈퍼앤슈퍼 - 홈]

최고의 제품, 최고의 기술로 당신의 회사를 책임집니다

superandsuper.modoo.at

 

반응형